남양주카촬죄변호사 | 불법 촬영을 시도하여 성폭력처벌법위반(카메라등이용촬영), 벌금형으로 마무리한 사례
남양주성범죄전문변호사가 정리한 사건요약
피고인은 피해자가 용변 보는 모습을 촬영하려 하였으나 피해자가 피고인의 휴대폰을 발견하여 이에 피고인은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카메라등이용촬영)죄로 입건되었습니다.
남양주카촬죄변호사가 정리한 사건개요
피고인은 시내의 공공장소에서 불법 촬영을 시도하였습니다.
이에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카메라등이용촬영) 혐의로 약식기소 되었으며 법원은 실형 대신 약식명령을 통해 사건을 조기에 종결하였습니다.
이 사례는 남양주카촬죄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피고인의 반성 태도, 피해자와의 합의 등을 효과적으로 소명해 형사처벌 수위를 낮춘 사례입니다.
남양주성범죄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처벌기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① 카메라나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대상자의 의사에 반하여 촬영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남양주카촬죄변호사의 조력
① 범행 경위 소명과 비상습성 강조
남양주카촬죄변호사는 피고인의 범행 동기를 전면 부인하지 않되 충동적이고 비계획적인 행위였음을 강조했습니다.
피고인이 정서적 불안정 상태에 있었고 일회성 혹은 제한된 범위에서 행위가 발생했다는 점을 구체적 자료를 통해 입증하였습니다.
② 반성 태도 및 재범 방지 노력 부각
남양주카촬죄변호사는 피고인이 사건 이후 깊이 반성하고 있다는 점, 촬영은 미수에 그친 점, 피해자와의 합의 등을 통해 적극 소명하였습니다.
남양주 성범죄 로펌의 조력결과, 벌금형
최종 피고인의 혐의를 인정하면서도 남양주카촬죄변호사의 변론 내용을 참작해 벌금형을 결정하였습니다.
실형이나 구속과 같은 중한 처벌은 피할 수 있었고 치료적 처분과 사회적 제재 조치만 부과되는 선에서 사건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는 초기 수사 단계부터 체계적인 법률 대응을 준비한 것이 좋은 결과를 만든 사례입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